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하나요?
물에는 영향소가 없는걸로 알고있는데 오히려 시중에 나와있는 미네랄 물 같은게 더 좋은거 아닌가요?
일반 물의 효능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일어나고 탈수 현상을 방지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 물은 인체에 필수적인 요소로써, 체내 수분 유지, 소화 및 대사 지원, 신장 기능 개선, 피부 건강 유지, 체중 관리, 그리고 정신적 기능 향상 등과 같은 여러가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체의 약 60% 이상이 물로 구성되어 있어 충분한 수분 섭취는 체온 조절과 노폐물 배출 등 다양한 생리적 기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은 소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변비 예방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신장은 체내 노폐물을 걸러내고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데, 물이 충분하면 이러한 기능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미네랄 물은 특정 미네랄을 포함하여 추가적인 건강 혜택을 제공하지만, 일반적인 물도 체내 기능을 지원하는데 중요하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물은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미네랄 물도 좋지만, 일반 물은 칼로리가 없고 쉽게 섭취할 수 있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