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생각은 코골이 + 잠버릇 모두 다 안 좋습니다.
그 이유는 함께 생활함에 있어서 둘 다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서 굉장히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 때문 이지요.
숙면은 최대한 편안하고 좋은 환경에서 자야 하는데 '
잠자리 라는 환경이 상대의 코걸이가 심하고, 잠버릇이 심하다면 숙면을 취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생활이 반복 되어지면 수면에 대한 장애가 생기고 스트레스도 쌓이기 때문에 건강을 악화시키는 큰 요인이 되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