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까칠한호저172
운동 직후에 공복을 유지하지 말고 음식물 섭취를 하라는 이유가 뭔가요?
유튜브를 보는데 운동을 하고 나서 살 뺴려고 하는 등의 이유로 공복을 유지하면 회복이 더 느려진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직후에 조금이라도 음식물 섭취를 하라고 하는데, 음식물 섭취로 회복이 빨라지는 이유가 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운동 후 공복 상태를 유지하면
근육 회복에 필요한 에너지원과 영양소가 부족해져 회복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운동 중 손실된 글리코겐을 보충하고, 단백질 섭취를 통해 근육 손상을 복구하는데 필요한 아미노산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음식물 섭취는 염증 반응을 줄이고 면역 기능을 지원하여 전반적인 회복을 촉진합니다. 따라서 운동 직후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회복을 빠르게 하는데 기여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운동 후에는 적절한 식사를 하는 것이 권장되곤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 후에는 소비하였던 에너지보충이나 근력유지 등을 위해 음식물 섭취를 권장드리지만 반드시 필수사항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