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꾸준히 턱걸이 하면 근육 생성에 좋을까요?
운동을 헬스장에 가서 하려다가도 자꾸 귀차니즘이 생겨서 안가게 됩니다 그래서 집에서 팔급혀펴기나 턱걸이 해보려는데 근육생성에 도움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정은주 영양사입니다.
체중을 싣는 운동이기 때문에 운동 초기에는 두 운동 모두 근력운동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근육이 형성될 수 있도록 충분한 양의 단백질 섭취를 병행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상체 근육 강화
턱걸이는 주로 등, 어깨, 팔의 근육을 사용합니다. 특히 광배근과 이두근이 강하게 발달하게 되며, 이는 상체의 전체적인 힘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코어 안정성 향상
턱걸이는 상체뿐만 아니라 복부와 코어 근육도 사용하게 됩니다. 몸을 올리는 과정에서 코어를 안정시키는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코어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체지방 감소
턱걸이는 고강도 운동이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에 효과적입니다. 지속적인 턱걸이 운동을 통해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체력 및 지구력 향상
턱걸이는 반복적인 동작이 필요한 운동으로, 체력과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정기적으로 턱걸이를 실시하면 운동 능력이 전반적으로 개선됩니다.
5) 자신감 증진
턱걸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면 자신감이 상승합니다. 자신의 몸을 조절하고 힘을 키워가는 과정을 통해 심리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도움이 됩니다.
그래도 그냥 하루 이틀하는것 보다는
작지만 꾸준히 하는게 중요해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