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환절기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나 차종류?
요즘 갑자기 날씨가 추워져서 다들 환절기 감기로 고생을 하고 있는데 미리 환절기 감기를 예방할수 있는 방법이나 걸렸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감기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바이러스가 손을 통해 전염되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손으로 얼굴을 만지거나 음식을 먹을 때 바이러스가 체내로 침투할 수 있습니다. 손을 자주 씻는 것만으로도 바이러스의 전파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환절기에는 건조한 공기와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해 호흡기 점막이 쉽게 마릅니다. 건조한 환경은 바이러스가 쉽게 전파되는 조건을 만듭니다.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면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환절기에는 몸이 쉽게 건조해지고, 이는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경을 만듭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체내 면역력을 높여 바이러스와 세균의 침투를 막아줍니다. 또한, 물은 호흡기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해 감염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환절기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귤, 오렌지, 딸기와 같은 과일은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생강차나 대추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