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사막위의오아시스
비만도는 어떻게 계산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건강검진을 하면 비만도라는 수치가 있던데요.
비만도는 키와 몸무게로 산출되는거 같은데 계산식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비만도는 주로 체질량지수(BMI, Body Mass Indx)로 계산합니다.
공식은
체중(Kg)을 키(m)의 제곱으로 나눈 값입니다.
예로
키 170cm(1.7m), 몸무게 70kg이면
70 ÷ (1.7 x 1.7) = 24.2
가 됩니다.
BMI 기준으로
18.5 미만 저체중
18.5 ~ 22.9 정상체중
23 ~ 24.9 과체중
25 ~ 29.9 1단계 비만
30 ~ 34.9 2단계 비만
35 이상 3단계 고도비만
으로 분류합니다.
참조할 점은 체지방률, 근육량은 반영되지 않아 참고 지표로만 활용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만도를 계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주로 BMI(체질량지수)로 계산됩니다. 계산식은 BMI = 몸무게(kg) ÷ 키(m)의 제곱입니다. 예를 들어, 키 1.75m, 몸무게 70kg이라면 70 ÷ (1.75²) = 22.86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비만도는 주로 bmi로 계산하며 체중 나누기 / 신장의 제곱의 공식을 사용을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