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아리따운참고래164
불가사리는 못 먹는 음식이 맞나요??
불가사리로 요리 해 먹는 걸 지금까지 본 적이 없어서 궁금한데요
불가사리는 쪄먹거나 요리해서 먹을 수 없는 음식인가요?
없다면 왜 그런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불가사리는 일부 지역에서는 식용으로 소비되기도 합니다. 중국과 비롯하여 몇몇 국가는 식용을 하기도 하지만, 맛도 크게 없고 손질도 어려운 편입니다. 그리고 불가사리는 독성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안전한 처리 과정을 거쳐고 식용하여야 합니다. 특히 독성을 제거하기 위해 소금에 절여야 하거나 기타 특수한 가공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처리 과정은 전문가나 음식점에서 수행되어야 하며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직접 처리하거나 섭취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불가사리는 처치 곤란한 유해 바다 생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먹을 수도 없고 그냥 버리는 것이 다인데 동남아 일부 쪽에서는 삶아서 먹는 경우도
있는 것은 어떤 영상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