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유능한스라소니93
유능한스라소니9322.08.23
칼슘을 식단에서 많이 섭취 하려면
골다공증등 요즘 칼슘부족 문제에 대해 얘기가 많은데요 특별히 약제를 섭취하지 않더라도 식단에서 칼슘 섭취를 강화하는음식들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대표적으로 멸치, 우유, 시금치등이 있고 두유, 참깨, 잔어류, 꽃새우등이 있고 인이 적고 활성아미노산 칼슘이 함유된 해조류인 다시마, 김, 녹미채, 견과류들도 골고루 섭취하면 도움이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8.24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칼슘이 풍부한 음식은 유제품, 뼈째먹는생선, 시금치 등이 있으며,
칼슘흡수율을 높이는 비타민D가 풍부한 계란이나 버섯도 자주 먹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