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아하그렇구나생각하면 아하!!
요즘 너무 기운이 없고 피곤한데 좋은 음식 있을까요?
요즘 너무 기운이 없고, 자도 피곤함을 느끼는데요.
이럴때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떠한 것을 먹어야 할까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러가지 음식들이 있는데요
제안 하는 음식으로는 삼계탕이 있어요
단백질이 높아 면역력이 체온 조절에 좋아요
• 기운이 없고 피곤함을 느낄 때 영양적인 관점에서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신체 에너지를 보충하고 피로 물질을 제거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균형 잡힌 섭취는 기본이며, 특히 바티민B군, 마그네슘, 철분, 비타민C, 아르기닌 등이 피로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통곡물(현미, 귀리)은 복합 탄수화물로 에너지를 꾸준하게 공급하며, 살코기(닭가슴살, 소고기), 생선, 두부, 달걀 등 양질의 단백질은 근육 회복과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입니다.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과 같은 녹색 잎채소는 철분과 마그네슘, 비타민이 풍부하며, 바나나, 딸기, 키위, 오렌지 등 과일은 비타민C와 칼륨을 보충하여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또한, 견과류(아몬드, 호두)는 불포화지방산과 마그네슘을 제공하며, 굴, 전복, 장어, 낙지 등은 아르기닌과 타우린이 풍부하여 원기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분 섭취도 피로 회복에 필수적임을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기운 없고 피곤할 땐 철분과 비타민B군이 풍부한 소고기, 달걀, 시금치가 좋습니다.
견과류, 귀리, 바나나 등 에너지 지속에 좋은 간식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수분 부족도 피로 원인이니 충분한 물 섭취도 꼭 챙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우선 식욕을 위해서는 신 음식이 좋습니다.
가령, 냉면, 비빔국수 등이 대표적입니다.
몸을 보신하기 위해서는
삼계탕, 설렁탕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
홍삼차, 꿀물, 대추차, 생강차 등의 몸의 회복력, 면역 등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