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간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음식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섭취를 줄여야 할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간 회복을 돕는데 중요한 영양소와 식단이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간은 외부의 물질이 몸에서 독성이 없도록 하는 기관입니다.
통상적으로 간에 안 좋은 음식으로는 술이 있습니다. 추가로 지방이 있습니다.
알콜은 독성 및 지방간을 야기하고 지방은 간에서 지방간 및 염증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술은 근본적으로 삼가하셔야합니다. 추가로 튀김 등의 지방이 많은 음식도 삼가해야합니다. 또한, 비만을 조심해야합니다.
간에는 채소, 야채가 좋습니다.
단백질이 많은 닭가슴살, 생선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간 건강을 위해서 피해야 할 음식에는 고지방 음식, 설탕이 많은 가공식품, 알코올, 소금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간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지방간이나 간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 회복을 돕는 중요한 영양소로는 비타민B군, 비타민C,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품들이 있으며, 특히, 브로콜리, 시금치, 아보카도와 같은 채소는 간 기능을 지원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충분한 수분 섭취가 간 건강 유지에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은 우리몸의 해독작용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간 건강을 위해서는 비타민b섭취가 도움이 되며 음주를 피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