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어린이집 교사에 대한 인식이 어떤가요?

예를 들면, 만나는 여자친구 직업이 어린이집 선생님이라고 하면 부모님의 반응이라던가, 친구가 소개를 시켜줄 때 직업이 어린이집 선생님이라고 하면 인식이라던가

직접적인 사회적 시선이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부모님이나 어른들의 입장에서는 어린이집 선생님이라고 하면 어른들에게 다정하고 정서적으로 호감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업무량이 많고 급여나 처우가 다소 아쉽다고 표현은 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를 소개시켜 줄 때는 사교적이고 이성적으로는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업무량으로 데이트 할 때는 힘들거 같은 걱정과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으로 안쓰럽게 바라보는 시선이 존재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전반적으로 어린이집 교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아이들을 돌보고 교육하는 직업이라 책임감, 인내심, 따뜻한 성격을 가진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현실적으로 급여수준이나 업무강도, 감정노동이 크다는 점 떄문에 부모 세대에서는 직업 안정성이나 처우를 걱정하는 시선이 있을수 잇습니다.

  • 안녕하세요. 천지연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어린이집 교사의 사회적 인식이 좋게 생각 하는 사람이 있는가 반면 그렇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좋지 않는 경향이 높은 이유는 어린이집 교사 아동학대 사건 등이 커서 이겠으며

    좋게 생각하는 경향이 높은 이유는 안정적 이면서, 차분하고,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는 것에 대한 편안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바로보는 부분 때문 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세리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어린이집 선생님은 전반적으로 좋은 직업으로 보지만, "안정적이지만 급여가 적다", "결혼 후 계속하기 힘들다"는 편견이 있습니다.

    부모님들은 "아이 잘 돌볼 것 같다"고 좋아하시지만, "연봉이 낮고 주말 근무가 많다"는 점을 걱정하시기도 해요.

    친구들이 소개할 때는 "성격이 좋고 인내심이 강하다"는 이미지가 있어서 호감도는 높은편이라고 합니다.

    다만 "전문직은 아니다", "단순 보육 업무"라는 인식도 있어서 사회적 존경도는 교사나 다른 전문직에 비해 낮은 편이에요.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어린이집 교사에 대한 인식은 긍정적이라고 봅니다. 아이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심성이 바르다고 생각하고 책임감이나 인내심이 있을 수 있다고 인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결혼 상대로 본다면 급여 수준이 높지 않으며 휴가를 마음대로 쓸 수 없고(방학기간 집중) 업무강도가 생각보다 높아서 근무시간이 9to6를 지키지 못할 수 있어 호감을 얻기는 어려울 수 있다고 봅니다.

  •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

    유치원 어린이집교사에 대한 인식을 질문 주셨는데요!

    저도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근무를 해보면서

    다양하게 사람들을 만나보기는 했지만..

    사실 유치원 이나 어린이집 이나 직업 자체로만 보면

    사회적인 인식으로는 높은편은 아닙니다.

    보통 직업군으로 선호하는 직업은

    전문직,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

    이 순으로 보통 선호하는 거 같은데요

    공립유치원을 제외한, 일반 유치원 어린이집은

    진입장벽이 아무래도 낮은편에 속하기에

    아무래도 보수도 높지 않기도 하고

    안정성이 있는 직업이 아니기 때문에...

    선호도로 많이 높은 직업은 아닌 거 같아요~

    하지만, 또 사회적 인식은 높지 않아도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교사 하면은

    직업의 이미지가

    '상냥함' '여성스러움' '따뜻함' 이라는

    직업의 이미지가 있기 떄문애

    그런 부분에서 좋게 봐주는 부분들이 있기도 합니다.

    또 아이를 사랑하고 잘 돌볼 거 같은 이미지도 있지요~

    그래서 사회적 인식은 높은편이 아니어도

    직업자체 이미지에 좋게 봐주시는 분들이

    많기도 하니, 너무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거 같아요.

    저도 역시 남자친구의 직업이 현재 경찰공무원 이고

    그동안 다양한 분들과 연애를 해보았었지만

    내 직업을 사랑하고 매력을 충분히 잘 가꾼다면은

    어린이집 교사에 대해 좋게 봐주지 않을까 싶어요~

    제 의견이 도움되셨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