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귀한꽃게64
라면 포장 불량이 나면 어떤 증상이 발생 하나요?
안녕하세요.
오늘 진라면을 부셔 먹는데 너무 눅눅해서 보니 아직 유통기한이 3달이 넘게 남아 있었습니다.
이거 포장 불량이 맞는 건지 먹어도 큰탈 없을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라면은 유통기한 남아도주변의수분과 온도에 따라서 점점 눅눅해 져요
대표적으로 여름에 가장 심하답니다.
포장이 되어 있어도 수분이 서로 통과를극소량씩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라면이 눅눅하거나 딱딱하지 않고 기름 냄새가 이상하거나 맛이 변했다면 포장 불량 또는 보관 중 습기 유입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금 먹고 이상 없다면 큰 탈은 없을 수 있지만 맛, 냄새, 식감 이상하면 먹지 않는게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