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오면 왜 근육통이날까요 근거는 무섯인가요

비가 오면 어른들이 여기저기 쑤시고 아프다는데

그 이유와 근거는 무엇일까요

요즘들어 나도 많이 실감하고 있어요

슬프네요

나이든다는게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비가 오면 평소보다 대기압이 낮아져 관절 내 기능에 변화가 생깁니다.

    대기압이 낮아지면 상대적으로 관절 내부의 압력이 높아집니다.

    이에 따라 관절 내 조직이 팽창하고 이 과정에서 자극된 신경이 통증을 유발합니다.

    또한, 관절 내 압력이 높아지면 염증이 생겨 쉽게 연골이 닳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높은 습도 역시 관절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비가 오면 습하기 때문에 체내 수분의 증발량이 줄어듭니다. 이는 관절 내 통증과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가 오면 기온이 살짝 떨어지는데, 이는 관절을 뻣뻣하게 만들어 부상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가 올 때 관절 통증을 완전히 예방할 수는 없지만, 몇 가지 방법을 통해 통증을 완화시킬 수는 있습니다.

    1. 무릎 따뜻하게 유지하기관절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기온이 떨어지면 관절액이 굳어 뻣뻣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릎 통증을 완화시키고 싶다면 관절 주위를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근육을 풀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다만, 염증과 부종이 있는 것 같다면 온찜질을 해서는 안 됩니다.

    2.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 하기관절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 관절을 유연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관절을 움직이는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관절 주변 조직들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무리한 운동은 피해야 합니다.

    3. 마지막으로, 증상이 심한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통을 그저 방치하다간 심각한 근골격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라 관절염 관리를 위한 약물을 규칙적으로 복용하거나 물리치료 등을 받아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 비가 올 때 근육통이나 관절통이 심해지는 가장 큰 이유는 '대기압(날씨의 압력)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날씨가 흐려지면 우리를 누르는 공기의 힘이 약해지는데, 이로 인해 몸 내부의 압력이 상대적으로 높아지면서 근육과 관절이 풍선처럼 미세하게 부풀어 올라 주변 신경을 자극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