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아프로아프로
다이어트를 유지하기 위해선 하루에 어느 정도 칼로리 섭취가 좋을까요?
소위 말하는 유지어터가 되기 위해서는
하루에 어느 정도 칼로리 섭취를 해주면
체중이 더 빠지지도 않고 늘어나지도 않게 될까요?
40대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소비되는 칼로리보다 섭취하는 칼로리가 적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섭취되는 칼로리를 500-1000kcal 줄이면
주간에 약 0.5-1kg의 체중 감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성인에게 권장되는 하루 섭취 칼로리 범위는 약 1,800~2,400 칼로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