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일은 재밌지만 할일이 많은 에이전시 vs. 반복적이지만 안정적인 대기업

요즘 고민이 많네요…

일은 재밌지만 할일이 많은 에이전시 vs. 큰 관심은 없지만 안정적인 대기업 중 어디를 선택하시겠어요? 이유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월급이 유사하다는 가장 하에 본인의 상황에 맞추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가정이 있고 아이가 있다면 거기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으니 안정적인 쪽으로 가는 게 좋을 것 같고, 그런 게 없이 오롯이 자신에게 시간을 쓸 수 있다면 에이전시도 괜찮아 보여요. 

    물론 감안할 수 있다면 상황과 관계없이 본인의 성장 및 발전을 위해 에이전시가 좋지 않나 싶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연봉이 같다면 저는 안정적인 대기업을 선택하겠습니다.

    아무리 재밌는 일이라도 할일이 많으면 언젠가 번아웃이 오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영원히 재밌을 수 없어요.

    재밌는 게 일이 되는 순간 결국 고통이 됩니다.

  • 반복적인 임금이 높은 대기업이 나을거같습니다. 일의 난이도가 비슷하다면요. 현실적으로는 임금을 무시할 순 없을거같습니다...

  • 전 받는 월급이 비슷하다는 조건하에 할일이 많더라도 관심있는곳이요!

    왜냐면 관심이 없는곳이면 언젠가는 아 내가 예전엔 이런게 관심있었는데 해볼걸그랬나? 그때 해볼걸 그랬다..하고 후회하게되더라구요..결국엔 그게 퇴사로 이어지구요..!

    할일많더라도 그게 본인에게 도움되는거라서 전 괜찮다고생각해요! 대기업도 안정적이지만 일은 많을거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