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도라지1004
도라지100424.04.10
쌀밥만 먹으면 영양소가 부족할까요?
제가 평소 자꾸 밥을 안 먹고 쌀밥만 계속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쌀밥만 계속 먹게 될 경우 영양소가 부족하거나 더 안 좋을 수도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네, 오직 쌀밥만을 계속해서 섭취하는 것은 영양소의 다양성이 부족해지고 영양 실조의 위험이 있습니다. 다양한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몸이 필요로 하는 모든 영양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쌀밥 섭취는 혈당을 급격하게 올릴 수 있고, 영양 균형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잡곡밥, 오곡으로 드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쌀밥의 부작용으로 혈당 지수를 높여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으며.신진대사량과 섭취량에 따라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연히 많이 부족합니다. 쌀밥만 드신다는것은 탄수화물 섭취만 많아지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쌀밥만 계속 먹는 경우 영양소 부족과 건강 문제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쌀밥은 탄수화물이 풍부하지만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부족합니다.
이로 인해 영양 불균형, 빈혈, 피로, 면역력 약화, 소화 기능 저하, 만성 질환 위험 증가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위해서는 쌀밥 외에도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다양한 식품에서 섭취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며, 규칙적인 식사와 적당한 섭취량 유지, 물 많이 마시기,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쌀밥만 섭취하면 탄수화물과 당분만 섭취하게 되기때문에 영양불균형이 우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