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하는데 괜찮은 설탕을 굳이 고르자면 뭐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설탕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백설탕, 흑설탕 등. 다이어트에 굳이 좋은 설탕을 고르자면 이중에 어떤게 더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해당 설탕들은 모두 똑같다고 보시면 되요
전부다 당을 높여주고 구조도 동일해요
그래서 오히려 대체당으로 섭취하시면 더욱 건강하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설탕을 선택해야 한다면, 흑설탕이나 천연 감미료가 더 나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흑설탕: 일반 백설탕보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지만, 칼로리와 당 함량은 여전히 높으며 다이어트에는 적당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 칼로리가 거의 없고 혈당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에리스리톨: 칼로리가 낮고 혈당에 미치는 영향이 적습니다.
흑설탕을 사용할 때는 적당량을 사용하고, 가능하면 스테비아나 에리스리톨 같은 칼로리와 혈당에 미치는 영향이 적은 대체 감미료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