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지금도두근대는동치미
채택률 높음
"요즘 교사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vs "예전 교사는 너무 많은 걸 할 수 있었다" 어느 쪽이 더 맞을까요?
요즘 참교육이라는 넷플릭스 드라마 보면서
너무 통쾌하고 재미있는데
살아온 세대가 다르니까
낯설거나 익숙한 장면이 많더라고요
한장면 한장면마다 이게 맞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누구 하나 잘못하면 단체로
엎드려 뻗쳐를 하거나
줄서서 체벌 맞는 장면 등이나
3040들은 어느정도 익숙한 장면들인데
물론 그것도 예전엔 틀렸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또 교육상 그럴수도 있지 않나 생각도 들고.
그런거 보면 지금이 맞나. 예전이 맞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다른 사람들 의견도 궁금하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