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초등학교3학년 딸아이 키크고 살안찌는 식단 어떻게?
초등학교 3학년 딸아이가 12월생이여서 키도 작고 요즘 계속 살이 오르고 있는데요.
병원에서도 더이상 살을 찌우면 안된다고 하는데, 다행이 뼈가 아직 성장전이여서 키는 더 봐야 한다고 해서요.
식단을 어떻게 해주어 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추천식단으로는 아침에는 삶은 계한1~2개, 현미밥, 두부구이, 김 또는 나물, 저지방 우유 1컵정도 .
점심은 학교 급식, 간식(방과후)은 사과. 바나나. 방울토마토, 아몬드3~5알, 플레인 요거트, 저녁은 닭가슴살 또는 생선구이, 현미밥 소량, 야채볶음 또는 샐러드, 미소된장국 또는 멸치국 등의 식단으로 섭취하고 하루 30분 이상 뛰는 활동, 밤 10시 이전 취침하여 성장호르몬을 증가시키고, 물을 자주 마시기 등을 실천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