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데굴데굴
데굴데굴23.04.27
소아 비만이 많아지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근에 소아 비만이 많아지고 있다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실제로 거리를 걸어다니다 보면 아직 어린아이인데도 상당히 비만인 경우가 있더라고요. 이렇게 소아 비만이 많아지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소아 비만이 증가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삶의 변화: 현대 사회에서는 생활 방식의 변화로 인해 활동량이 감소하고, 고칼로리 음식과 간식 섭취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부모의 역할도 중요한데, 부모가 비만이나 과체중일 경우 자녀에게도 그런 경향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전적 요인: 부모의 비만 유무, 가족 내 비만 유무는 아이들의 비만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건강 문제: 일부 소아는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가 건강 문제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는 갑상선 기능 이상, 선천성 대사 이상, 호르몬 이상 등이 있습니다.
정서적인 문제: 소아들은 스트레스와 불안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과식, 스낵 섭취 등 식습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아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습관과 충분한 활동량,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와 학교, 의료진 등이 함께 협력하여 체중 조절 및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소아비만이 많이 생기는 이유는 집에서 먹는 균형적인 식단 보다
자극적으로 먹는 음식들이 한몫 합니다. 그리고 치킨이나 기름진 음식도
소아비만을 더 많게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