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사랑니 매복되어있는데..무서워서요

사랑니 매복수술해보신분 계세요?

윗쪽에 2개다 누워있어서 수술해야할꺼같은데..

일반 사랑니 빼는거랑 가격도 많이 차이가 날까요?

수술하고 마취하면 풀리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일반 사랑니보다 매복 사랑니 발치는 조금 더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나 불편감의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긴 하나, 대부분은 일반 사랑니보다는 불편하다고 합니다. 가격적인 부분도 치조골 삭제 등이 일어나야 하므로 조금 더 비싸다고 보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마취를 하고 나서는 3~4시간 뒤에 서서히 풀리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완전 매복 사랑니 발치는 비매복 사랑니 발치보다는 비용 더 나오며 이는 매복정도와 지혈제 사용 유무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국소마취 하 발치 진행 후 2-3시간 내로 보통 마취 풀리며 감각이상 발생 시에는 더 오래 지속되는 양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기본적으로 사랑니 발치는 건강보험 적용되므로 크게 부담되는 수준의 비용은 아닙니다. 단순발치, 매복발치 비용 차이는 있는데 본인 부담 비율 선에선 크지 않습니다.

    마취는 보통 2~3시간 정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