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내내유머감각있는꿀벌
사랑니 매복수술해보신분 계세요?
윗쪽에 2개다 누워있어서 수술해야할꺼같은데..
일반 사랑니 빼는거랑 가격도 많이 차이가 날까요?
수술하고 마취하면 풀리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정진석 치과의사
대학병원 통합치의학전문의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일반 사랑니보다 매복 사랑니 발치는 조금 더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나 불편감의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긴 하나, 대부분은 일반 사랑니보다는 불편하다고 합니다. 가격적인 부분도 치조골 삭제 등이 일어나야 하므로 조금 더 비싸다고 보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마취를 하고 나서는 3~4시간 뒤에 서서히 풀리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택근 치과의사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완전 매복 사랑니 발치는 비매복 사랑니 발치보다는 비용 더 나오며 이는 매복정도와 지혈제 사용 유무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국소마취 하 발치 진행 후 2-3시간 내로 보통 마취 풀리며 감각이상 발생 시에는 더 오래 지속되는 양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최석민 치과의사
치과의원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기본적으로 사랑니 발치는 건강보험 적용되므로 크게 부담되는 수준의 비용은 아닙니다. 단순발치, 매복발치 비용 차이는 있는데 본인 부담 비율 선에선 크지 않습니다.
마취는 보통 2~3시간 정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