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를 마시면 키가 큰다는게 실제로 맞나요??

우유를 마시면 키가 큰다는게 실제로 맞나요?? 성조숙증이 더 빨리 오고 해서 않좋다고 이야기를 들은거 같은데 실제로 어떤가 싶어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우유를 마시면 무조건 키가 큰다는 것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이야기입니다! 우유에 뼈 성장에 필수적인 칼슘과 단백질이 풍성해서 성장기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것은 분명하나, 영양이 풍성한 현대 사회에서는 우유만 많이 마신다고 키가 무한정 크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키는 유전이나 전반적인 영양 균형, 수면이 더욱 큰 영향을 준답니다. 그리고 성조숙증을 유발한다는 소문 때문에 걱정하셨을텐데, 일반적인 흰 우유 자체가 성조숙증을 직접적으로 일으키는 근거가 없답니다. 예전에 젖소의 호르몬 성분에 대한 우려에서 나온 루머일 뿐, 지금의 유제품은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그러나 우유를 하루에 1L 넘게 과하게 마시거나, 당분이 높은 초코, 딸기우유를 자주 마셔서 소아비만이 되면, 늘어난 체지방이 성호르몬 분비를 자극해서 성조숙증으로 이어질 수는 있겠습니다.

    TIP : 하루 1~2잔(200~400ml) 정도 적당량만 챙겨 드신다면 걱정 없이 건강하게 키 크는데 좋은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27.5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