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알티스
알티스24.08.15
부종을 뺄수 있는 생활습관이 뭐가 있을까요?
전 야식도 안먹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 다리 등이 유독 잘 부어요. 다른 이유가 있을수 있겠는데요. 당연히 혈액순환이겠죠. 부종을 뺄수 있는 생활습관이 뭐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나트륨 섭취 줄이기
나트륨은 체내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부종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가공식품, 패스트푸드, 짠 음식을 피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2.물 많이 마시기
충분한 수분 섭취는 체내 노폐물과 과도한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돼요.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아요.
3.칼륨 섭취 증가
칼륨은 체내 나트륨 균형을 맞추고, 수분 배출을 촉진해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줘요. 바나나, 고구마, 시금치, 아보카도, 토마토, 오렌지 등을 섭취하세요.
4.규칙적인 운동
걷기, 달리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 유산소 운동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체내 수분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이 돼요.
5.다리 높이기
잠자기 전에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려두면 체내 수분이 다리에서 빠져나가 부종이 줄어들어요. 베개나 쿠션을 이용해 다리를 높여보세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나트륨 함량을 줄이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그리고 칼륨이 함유된 제품ㅇ르 섭취하면 좋은데요
대표적인게 호박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부종을 줄이기 위한 생활습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충분한 물을 마셔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합니다.
2. 나트륨 섭취를 줄여서 체내 수분 저류를 방지합니다.
3.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운동을 꾸준히 합니다.
4. 다리를 자주 올려서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5.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소화와 배변을 원활하게 합니다.
6. 꽉 끼는 옷이나 신발을 피하여 혈액 순환을 방해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런 습관들이 부종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