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이브이
이브이23.04.23
세끼 나눠먹는것과 한번에 먹는것 차이가 있나요 ?
한번에 많이 먹는것돠
여러번으로 쪼개서 하루종일 먹는것...
영양학적으로 똑같인가요?
한번에 많이 먹는게 더 안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먹는 음식의 종류와 양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먹는 음식이 고칼로리이고 지방, 당분 등이 많은 음식이라면 한 끼에 많은 양을 먹는 것보다는 여러 끼로 나눠서 먹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려면 적당한 양의 식사를 여러 끼로 나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의 목표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경우, 칼로리 제한을 위해 적은 양의 음식을 여러 끼로 나눠서 먹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방식이 더 좋은지는 개인의 식습관, 건강상태, 먹는 음식의 종류와 양, 그리고 개인의 목표에 따라 다르므로 개인에게 맞는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양적으로 몸에 들어가는것은 똑 같지만
엄밀히 따지면 3번에 나눠서 드시는것이 몸건강이나 흡수되는것이 훨씬더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