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일사병 증상인지 알고 싶어요……..

날이 덥고 햇빛이 쌔서 양산을 쓰고 나와 걸었는데 한참 걷다보니 가슴이 좀 답답했습니다. 집에 와서 체온을 제보니 37.8 도 까지 오르고 가슴도 두근거리고 숨쉬기가 힘들고 가슴이 답답해왔습니다. 머리도 멍하고요. 일사병이 온건지 아니면 제가 공황장애가 있는데 그것 때문에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글을 읽어보니까 거의 38도까지 올랐다면 일사병이 맞는 것 같긴 한데 공황장애까지 있다고 한다면 둘 다 해당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날씨가 굉장히 더워졌고 야외에서 더운 환경에 계속해서 노출되어 있었고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지 않았다면 일사병이기 때문에 빨리 실내로 들어와서 몸의 체온을 낮춰주시고 수분을 보충해주셔야 합니다. 가슴이 두근 거리고 숨쉬기 힘든 증상은 또 공황장애와 일치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둘 다 해당되는 것 같구요. 체온을 낮추기 위해서는 집에 와서 샤워를 해서 체온을 낮춰주세요. 너무 찬물로 해주지는 말고 미지근한 물로 체온을 낮춰주세요. 그리고 시원한 물을 드시고 휴식을 취하면 호흡이나 체온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올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