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2년안에 서울가기
식품 라벨에 표시되어 있는 트렌스지방함량이 0그램이라고 하는거 섭취해도 되나요
식품 라벨에 표시되어 있는 트렌스지방함량이 0그램이라고 되어 있어도 일정 기준 미만이면 0이라고 표시 된다고 하던데 실제로는 소량 들어 있어도 섭취해도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트랜스지방 함량이 0그람이라고 표시되어있어 실제로는 미량 함유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식품 라벨에 트랜스지방 0g이라고 표시되어 있어도 실제론 0g에 가깝기도합니다. 우리나라 식품위생법상 트랜스지방은 1회 제공량(표시 단위)당 0.2g 미만일 경우 0g으로 표기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0g이라고 적혀 있어도 아주 소량은 들어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가공식품을 1~2회 섭취하는 수준에서는 건강에 별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 트랜스지방은 혈중 LDL을 올리고 HDL을 낮춰서 심혈관계 위험을 증가시키기도 하니 자주, 그것도 많이 섭취하는건 문제가 되겠습니다.
0g으로 표시된 제품을 선택해서 드시는 것이 좋겠지만 여러 제품을 자주 드시면 소량이라도 누적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가공식품을 적당히, 자연식품을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되도록 트랜스지방이 적은 식품을 선택하시고 과잉 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현명한 전략이 되겠네요.
참조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