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노동을향하여
분식 중에서 김밥은 어느 정도 완전한 음식에 가까울까요?
햄버거가 여러 이유로 완벽한 음식에 가깝다고 하는데
한국 음식 중에서 김밥이 이런 완벽한 음식에 가까울까요?
밥도 있고 야채도 있고 단백질도 많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되는데
맞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김밥의 재료와 제조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밥과 재료가 적절한 김밥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김밥은 다양한 재료가 조화롭게 들어가 있어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음식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밥, 야채, 단백질(계란, 햄, 참치 등), 해조류 등이 포함되어 있어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을 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김밥은 한끼 식사로서 상당히 완전한 음식에 가까운 편입니다. 그러나 햄버거와 비교할 때, 햄버거는 고기와 치즈 등 고단백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도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김밥은 상대적으로 가벼운 식사로, 다이어트나 건강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김밥은 탄단지만 따지만 완벽에 가깝기 영양 설계가 가능합니다.
결국은 재료를 넣는거에 따라서 달라지기 떄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