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서울 버스 파업 지속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미찌니
건자두로 변비에좋은 주스만드려고하는데 재료를
건자두형태인 푸룬으로 주스를만들려고하는데요 물하고 푸룬만 넣어서 갈으려고하거든요?
하루ㅜ적정섭취량에맞는 비율이 어떻게되나요? 예를들면 몇알에 물 ml라거나 푸룬몇g에 물몇ml라든가 그런식으로 답변부탁드립니다 변비에좋지만 뱃살감량에도좋은 적정섭취량에 맞게 푸룬주스비율 부탁드려요ㅠ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신성 영양사입니다.
성인 기준으로 푸룬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건자두 3~5알, 즉 약 20~30g입니다. 이상으로 섭취하면 소르비톨과 식이섬유 섭취가 과해져 복부 팽만, 가스,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푸룬 주스 기본 비율은 건자두 3~4알 (약 20~25g), 물 200~250ml 입니다. 푸룬은 미리 물에 2~4시간 불려 갈면 소화에 좋습니다. 섭취는 아침 공복 또는 저녁 식사 후 2~3시간 뒤가 가장 좋고 하루 1회만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변비 개선과 체중 관리까지 고려하면 푸룬 4~5알 + 물 250~300ml 가 가장 무난합니다.
이 정도면 식이섬유와 소르비톨 효과로 배변에는 도움이 되면서, 당 섭취가 과하지 않아 뱃살 증가 부담도 적습니다.
처음 드신다면 3~4알로 시작해 장 반응을 보고 늘리는 것이 좋고,
공복보다는 아침 식사 후나 간식 시간에 마시는 게 속이 편합니다.
푸룬을 더 많이 넣으면 변비에는 좋을 수 있지만,
복부 팽만이나 설사, 열량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 하루 이 비율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변비 해소와 체중 관리를 위한 푸룬 주스, 섭취량, 제조 비율을 설명 드릴게요.
[하루 권장 섭취량]
성인 기준 하루 푸룬 권장량은 2~5알(약 20~50g)입니다. 푸룬은 식이섬유, 솔비톨 성분이 강해서 과다 섭취시 복통, 설사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2알정도로 시작하셔서 몸의 반응을 보며 조절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추천 제조 비율, 1회분 기준]
목 넘김이 좋고 흡수가 빠른 표준 비율입니다.
푸룬 4알(약 40g) : 물 160~200ml
비율: 푸룬 10g당 물 40~50ml을 기준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효과적인 섭취]
뱃살 감량: 푸룬은 당분이 대부분입니다.(100g 240kcal, 거의 당류로만 이뤄져있습니다) 하루 5알 이상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오히려 체중감량이 안될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아침 공복에 드시면 신진대사 활성화, 배변 유도에 좋습니다. 다이어트에는 성인 기준 당류 섭취를 50g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보충: 주스를 드신 후 미온수 한 잔을 추가로 드셔주세요. 푸룬의 불용성 식이섬유가 수분을 흡수해서 팽창해야만 장운동이 더욱 활발해진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