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팀장을 계속 해야 되나요 ? 어떤답이든

​처음에는 지금 직장이 전 직장보다 스트레스가 현저히 적어서 좋았다. 하지만 팀장을 하면서 수당도 없고, 잘하든 못하든 팀원들은 불만만 얘기해서 스트레스가 많아졌다. 그래서 얘기할 친구나 풀 데가 없어 혼자 술을 마셨는데, 심장병이 생겨서 두 번이나 3시간 이상 시술을 받았다. 과연 팀장을 계속해야 할지 고민이다. 그런데 팀장을 안 하면 일하면서 더 위험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는 위험이 따른다. 팀장을 하는 게 맞는 건지~~?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무엇을 위해 팀장의 자리에 계신것인지 생각해 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을 해치면서까지 꼭 그자리에 머물러야 할까요? 결국 몸이 망가지면, 마음도, 망가지고 회사에서도 오래 계시기 힘든 상황이 생길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도 중요하지만 좀 더 먼 미래를 생각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저라면 그렇게 스트레스까지 받아 가면서 팀장을 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어째거나 건강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팀장을 맡고 건강이 안좋아 지면 언젠가는 회사를 그만 둬야 하는 상황까지 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팀장을 계속해서 맡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저는 다른 회사로 이직을 알아볼것 같네요. 건강을 잃으면 아무것도 할수 없습니다. 돈보다 중요한게 바로 건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