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운동을열심히하면하면왜땀이나나요?

운동을하면땀이나는이유가무엇인가요?

지방이연소되서 땀으로배출된다고하는데

지방이면기름져야하는데 짜기만합니다

땀이왜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우리몸은 움직이면 열이 납니다

    우리의 몸은 36.5도를 유지해야하기 때문에 열이 오르면 그 열을 식히기 위해 몸속 수분을 배출합니다. 그 수분이 바로 땀이죠

  • 운동을 열심히 하면 땀이나는 이유는 우리몸은 많이 움직일수록 체온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서 몸에서 땀을 배출해내어서 체온을 낮춰주어

    체온이 너무 높아지지 않도록 조절을 하게 되는 것이고

    지방이 연소되는건 땀으로 배출되는게 아닙니다.

    지방은 우리몸이 운동이나 활동을 하면서 에너지원으로 지방이 사용되어야 지방을 연소시키는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