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체질에 따라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요???
특정 체질에서는 피해야 할 음식이나 섭취를 제한해야 할 영양소는 무엇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 식단은 대사 유형이나 알레르기 여부를 고려해 설계해야 하며, 예를 들어 저탄수화물이 필요한 체질에서는 곡물을 제한하고 단백질과 채소를 늘리거나, 저지방이 필요한 체질에서는 지방 섭취를 줄이고 섬유질과 탄수화물 비중을 높이는 방식이 효과적입니다. 특정 체질에서는 알레르기 유발 음식(글루텐이나 유제품)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