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복받은북극곰
복받은북극곰24.03.24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식단 구성 방법은?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해 어떻게 영양식단을 구성해야 할까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이상적인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식단에서 주의해야 할 음식은 무엇인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영양을 고루 챙기시고 극단적인 식단보다는 지속가능한 식단을 구성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은 일반적으로 40% 40% 20% 정도 맞춰서 하는 게 보통입니다
• 안녕하세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단순히 체중 감량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영양 균형을 맞춘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 적절한 수분 섭취,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영양사나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맞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극단적인 식이 제한이나 단기간에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다이어트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