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복받은북극곰
복받은북극곰24.03.25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식단 구성 요령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어떤 영양소를 포함한 식단을 구성해야 할까요? 특히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고단백, 저지방 식품과 채소, 과일, 견과류를 포함한 식단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은 포만감을 유지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는 닭가슴살, 생선, 계란, 견과류, 채소, 과일이 포함됩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고 고칼로리 음료 및 가공식품은 피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비정제탄수화물, 단백질 , 지방을 고루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식이섬유 섭취 증가, 단백질 섭취 증가, 건강한 지방 섭취, 가공식품 및 설탕 섭취 감소,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 등이 중요합니다.
식사에서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조절하고, 채소와 과일을 풍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식품과 과도한 설탕은 피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며,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한 체중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체질에 맞게 구성되어야 하며, 장기간 지속할 수 있는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식단 구성 시에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원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보리밥이나 현미밥 같은 잡곡밥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부위 고등어 삼치 같은 등푸른생선
닭가슴살 미역 다시마 김 같은 해조류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