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도롱이
채택률 높음
불면에 좋은 음식이나 차 종류를 추천해 주세요.
불면이 최근에 심한데, 어떤 식재료나 음식, 차를 마시면 도움이 될까요?
차는 얼마나 마셔야 하는지, 물처럼 마셔도 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불면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는 일반적으로 바나나, 호두, 오트밀이 있으며, 영양성분으로는 마그네슘, 멜라토닌, 복합 탄수화물을 포함하여 수면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 차와 레몬밤 차는 진정 효과와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주어 수면을 유도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식재료와 차를 적절히 섭취하면 불면증 완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하면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