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전이전이
땅콩버터를 한숟갈씩 먹으면 혈당관리에 좋은가요?
땅콩버터를 한숟갈씩 먹으면 혈당관리에 좋은지 궁금합니다. 땅콩버터를 한숟갈씩 먹으면 정말로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나요? 아시는 분이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땅콩버터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풍부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답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섭취하면 ... 살이쪄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무가당 무첨가 땅콩버터의 경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당 스파크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땅콩 버터는 낮은 GI 지수 덕분에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당뇨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특히 유익합니다. 혈당 스파이크를 방지하여, 전반적인 혈당 관리에 기여합니다. 땅콩버터의 복합 탄수화물은 천천히 소화되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이는 혈당 조절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 땅콩버터는 혈당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식품으로,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100% 땅콩으로 만든 제품은 혈당지수(GI)가 낮아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땅콩버터는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혈당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으며, 혈당 스파이크를 방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땅콩버터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도와주며, 과식 방지와 체중 관리에도 유리합니다. 그러나, 땅콩버터는 열량이 높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일반적으로 한 숟갈 정도가 적절한 양으로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