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놀라운무희새286
놀라운무희새28623.05.07
간식으로 좋은 건강 식품들을 알려주세요.
점심을 먹고 나서 약간 허기가 질 때가 있는데요.
오후 쯤이나, 저녁 식후 후에 간단히 먹으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간식들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식으로 배가 고프다고 하시면 포만감이 있는 바나나를 드시는것이 좋을것 같으며
견과류도 드시면 건강이나 배고픔을 이겨 내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후에나 저녁 식사를 하신 상황에서는 아무래도 부담이 덜 되는 음식을 간식으로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과일: 과일은 영양소가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건강한 간식으로 적합합니다. 사과, 바나나, 키위, 파인애플 등 다양한 과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견과류: 아몬드, 호두, 캐슈넛 등의 견과류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면서도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하여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간식으로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1.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캐슈넛, 마카다미아넛 등 다양한 견과류는 단백질과 좋은 지방이 풍부하며, 포만감도 오래갑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칼로리가 많아질 수 있으므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과일: 사과, 바나나, 오렌지, 그리고 포도 등 다양한 과일들은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과일도 너무 많이 먹으면 과일당이 많아져 칼로리가 높아지므로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요거트: 단백질과 칼슘, 유산균 등이 풍부한 요거트는 건강한 간식으로 좋습니다. 하지만 항생제 등을 이용한 살균 처리를 하여 유산균이 모두 죽을 수 있으므로, 유산균 함량이 높은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채소 스틱: 당근, 셀러리, 오이 등을 스틱 형태로 썰어 먹으면,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영양바: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영양바는 휴대하기도 편리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영양바도 칼로리가 높아져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됩니다.
이 외에도 오트밀, 하드보일드 에그, 무지개 과일 샐러드 등 다양한 건강한 간식들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간식을 선택해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