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으로 제로맥주 컵누들 괜찮나요?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쿠팡으로 식단을 잔뜩 샀습니다.
그런데 문득 이걸 꾸준히 섭취해도되나 싶어지네요.
1. 컵누들 - 160kcal
2. 하이트 제로 맥주 - 0kcal
물론 많이 먹으면 당연히 안좋겠으나,
하루에 1개 정도는 먹어도 괜찮으려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식단까지 든든하게 준비하셨다니 정말 멋진 출발입니다.
하루에 컵누들 한 개와 제로 맥주 한 캔을 드시는 것은 칼로리 부분에 있어서는 문제가 되지 않고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좋은 활력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컵누들은 160kcal로 일반라면에 비해서 열량이 상당히 낮아서 식단 관리 중에 면 요리가 당길 때 우수한 대체재가 되겠습니다. 그러나 주의할 부분은 칼로리만 낮을 뿐 나트륨 함량이 꽤나 높고, 혈당 지수는 높은 편이며, 단백질/식이섬유같은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주의할 점 : 매일 섭취를 하시게 되면 체내의 수분이 정체되어 몸이 붓는 현상이 생길 수 있으며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금방 허기가 져서 다른 군것질을 찾게 될 위험이 있답니다. 하이트 제로 맥주 역시 0kcal로 부담 없이 맥주의 청량감을 즐길 수 있어서 야식의 유혹을 넘기는데는 유용하겠습니다. 허나 인공 감미료나 탄산이 위를 자극해서 가짜 식욕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물을 충분히 함께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TIP : 이 두 가지를 매일 주식처럼 끼니를 때우는 용도로 드시기보다는 닭가슴살, 살코기, 채소, 두부, 계란같이 영양가가 있는 식사를 기본으로 하시되, 참기 힘든 스트레스가 찾아올 때는 하루 한 번 정도 간식이나 보상 차원에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만약에 컵누들을 식사 대용으로 드신다면 계란 두 개나 닭가슴살 소시지를 추가해서 부족한 단백질을 꼭 채워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더 건강하고 포만감 넘치는 다이어트를 지속하실 수 있겠습니다. 식이 스트레스 없는 건강한 식습관을 이어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25.9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