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미디어

욜라짱남

욜라짱남

채택률 높음

네이버에서 이거 왜 하는거죠? (사진 첨부)

네이버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중간중간에

사친처럼 자꾸 하는데 도대체 왜 하는거죠?

계정을 보호하고 스팸 어쩌고~ 한다고는 하지만

네이버에 로그인이 안 되어있는 상태인데..

무슨 원리로 계정을 보호하고 스팸 방지를 하는지

저것을 하는것으로 안내 되어 있는대로

계정보호와 스팸방지 정말 효과가 있는건지 궁금 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임의의 비밀번호를 마구잡이로 입력해서 해킹하는 툴이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자주 틀린 경우

    그런시스템에 의한 접근이 아닌지

    실제 사람이 로그인을 시도하는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해당 기능을 사용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그건 로그인 여부랑 별개로 사람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봇·반복요청 차단엔 꽤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저도 상당히 귀찮더라구요 ㅋㅋ

  • 비밀번호 유추로 해킹프로그램으로 접속을 방지하기 위해 서 하는 것 같아요. 근데. 입력해도 정답이 자꾸 아니라해서 자쯩이 나서 저는 카카오톡 qr로 접속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