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숙행 현역가왕 통편집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새침한땅돼지193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요즈음 카페인을 먹게되면 밤에 잠을 잘 못이루더라고요
되도록이면 카페인 섭취를 피하고 싶은데요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각성 효과를 주기 때문에, 카페인을 섭취하면 잠이 잘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밤에 잠을 잘 이루고 싶다면 카페인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마다 다를 수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답변을 드리자면,
커피: 아메리카노 1잔(200mL)에 카페인 약 90mg 함유
녹차: 녹차 1잔(200mL)에 카페인 약 40mg 함유
홍차: 홍차 1잔(200mL)에 카페인 약 30mg 함유
에너지 드링크: 에너지 드링크 1캔(250mL)에 카페인 약 80mg에서 200mg 함유
초콜릿: 다크초콜릿 100g에 카페인 약 40mg 함유
콜라: 콜라 1캔(350mL)에 카페인 약 34mg 함유
에너지바: 에너지바 1개(50g)에 카페인 약 20mg 함유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커피가 대표적이고 녹차나 초콜렛 등에서도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