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욕 조절법 뭐가있을까요...?

아침에일어나자마자 뭘 입에 넣고싶어요ㅠㅠ

점심때까지 몰참겠고, 그렇다고 삼시세끼 다먹으면 살쪄요..

한 두시간 어떻게 참을수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침에 눈뜨자마자 밀려오는 식욕으로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삼시세끼도 조절만 잘 해주신다면, 다이어트에 방해되지가 않습니다. 오히려 아침을 무리하게 굶으시다 점심에 과식하게 되는 패턴이 불리할 수 있습니다.(오히려 지방으로 더 비축하려 합니다) 아침 기상 후 고비인 1~2시간을 부드럽게 넘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드리겠습니다.

    우선 눈을 뜨시면 미지근한 물 300ml 이상 천천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밤새 비어있던 위장에 수분이 채워지면 허기를 달래주고 신진대사를 깨우는데 좋습니다. 이후에 양치질을 하시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치약의 강한 멘톨 향과 상쾌함에 뇌에 음식 섭취가 끝났다는 싸인을 주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그래도 도저히 못 참으시겠다면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괜찮은 식품을 소량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되도록 삶은달걀 2개에 사과1~2조각을 드셔보시거나, 그릭요거트+모듬견과류+블루베리 조합으로 적당히 드셔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렇게 드시면, 단백질 덕에 포만감이 생겨서 점심까지 버티시기 수월해집니다.

    위에 방법을 고려해보셔서,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8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