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생활
철마산3
철마산323.09.05
한달에 몇 키로정도 감량 하면 건강에 무리가 없나요?
체중이 너무많이나가 체중감량을 하려고 하는대 보통운동과 식단 조절을 퉁해
한달에 몇킬로정도 감량하면 건강에 무리가 없는지 궁금 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체중 감량은 개인의 건강 상태, 목표, 현재 체중, 나이, 활동 수준 등 여러 요소에 따라 다릅니다. 무리하지 않으면서 지속적이고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음 몇 가지 지침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1. 주간 0.5 ~ 1킬로그램 감량: 일반적으로 건강한 체중 감량 속도는 주간 0.5 ~ 1킬로그램 정도입니다. 이렇게 하면 식단과 운동을 통해 조절 가능한 칼로리 결핍을 만들 수 있고, 급격한 감량으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균형 잡힌 식단: 균형 잡힌 식단은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하면서도 칼로리를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채소, 곡물, 단백질, 건강한 지방 등을 적절히 섭취하세요.
3. 적절한 운동: 체중 감량을 위해 유산소 운동과 저항 운동을 조합하세요. 유산소 운동은 칼로리 소모를 높이고, 저항 운동은 근육을 유지하고 대사를 촉진합니다.
4. 건강한 생활습관: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도 건강한 체중 감량에 중요합니다.
5. 의료 전문가 상담: 체중 감량 목표와 계획을 세울 때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면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특히 기존의 건강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의사 또는 영양사의 지도 아래에서 체중 감량을 시도해야 합니다.
매우 급격한 체중 감량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나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늙은오리와함께춤을119입니다.
한달에 다이어트를 할때 적정한 몸무게 감소는 대략적으로 3~5키로 내외로 운동과 식습관을 개선해서 해당 몸무게가 감소하였다면 요요 없이 유지가 되로 수 있도록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 제가 한달에 11키로까지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면서 빼보았는데요 건강상에 아무 문제없었고 오히려 더 체력적으로 건강해졌아요.
중요한건 어떻게 살을 빼는지 그 방식이 중요한것 같아요 식단을 극단적으로하거나 과한 운동은 당연히 건강에 좋지 못하겠죠.
결국 제 경험상 운동 식단 1달에 11키로 감량으로 아무이상없습니다. 주말에만 먹고싶은것 먹었어요 평일은 식단했고요
• 안녕하세요. 창백한 푸른점입니다.
한달에 2키로 정도가 건강에 무리도 안가고 운동과 병행하면서 요요도 안오게 할 수 있는 적정 감량 몸무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