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토익vs토플vs오픽 중 뭐가 가장 나을까요…

이번에 영어 점수 새로 갱신하려고 하는데 다른 사람들 말 들어보니 오히려 오픽이 쉽다는 말을 들어서요. 토익 점수도 제가 원하는 만큼은 나오진 않아 고민되던 와중에 이번에 대학 일자리 상담을 하면서 토플을 해보라고 권유 받았어요. 아무래도 토플이 높은 영어 점수 따기엔 가장 빠른 방법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난이도는 거기서 거기이기 때문에 저라면 토익을 볼 것 같습니다. 토익이 가장 범용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일자리 상담을 받으실 정도면 아직 구체적으로 계획이 확정되신 게 아닌 상태일 텐데 그럼 범용성이 좋은 걸 공부해야죠.

  • 취업을 위해 준비하시는거라면 원하는 기업마다 다르긴합니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토익을 준비하시는게 가장 좋고 그다음 오픽같은건 원하는 기업이 있으면 추가적으로 더 좋습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