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1.12.15
대사성질환 탄수화물 권장량 궁금합니다.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을 다 가지고 있는 경우
당뇨가 있어서 탄수화물에 포커스를 맞추는 편입니다.
이런 경우 하루 탄수화물 권장량이 궁금합니다.
탄수화물이다른 영양소보다 뇌하고 연관이
돼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조절이 좀 힘들더라구요
키는 탄수화물 같아서 여쭤봅니다.
늘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17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당뇨의 경우 단순당 섭취조절이 1순위이며,
일반 백미를 먹기보다는 잡곡밥을 먹거나 빵대신 호밀빵을 먹는 등 식이섬유 섭취량을 늘려야합니다.
요리를 할때는 설탕대신 스테비아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