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burikang
사과나 복숭아등등 갈변 영양에 대해 궁금해요
사과나 다른 과일을 껍질 벗겨서 시간이 지나면 갈변현상이 일어나는데 갈변전/후 영양 차이가 있을까요? 출근할때 들고가려고 집에서 깎아서 지퍼락에 들고가는데 회사가면 갈변이 일어나있더라고요 궁금해서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사과 갈변은 사과에 포함되어 있는 폴리페놀과 산화 효소가 만나서 일어 나는 산화반응으로. 영양적인 차이는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사과와 복숭아의 효소가 공기와 만나 과일의 색깔을 갈색으로 변하게 만들게 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갈변 현상이 있다는 것은 내용물에 변화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비타민과 아미노산 같은 영양성분들이 없어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사과등 갈변현상이 일어나면 일부 영양소도 파괴가 된다고 합니다ㆍ갈변을 막기위해 번거럽지만 껍질째 가져가셔서 드실때 깎아드시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