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중3수학 놓는게 맞는걸까요? 혼자서 독학할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지금 중3인데 수학 놓을까합니다 지금 다닌 수학학원도 거의6~7년 넘게 다녔지만 성적도 오르지 않아 끊을려고 했는데 그럴때마다 이번 중간,기말만 치고 끊어야지 하면서 지금까지 질질 끌고 온것 같아요 학원에서 문제집 풀때도 선생님이 모르면 질문하라고 했는데 선생님에게 질문하러 가는것도 꺼려지고 제가 학원을 왜 다녀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학원 갈때마다 괴로워요 학교에서도 수학수업을 할때마다 선생님이 무슨 말을 하시는지도 모르겠고 이해가 안가요.. 문제도 잘안풀릴때마다 답안지를 찾아보면서 풀고 속이면서 푸는데 저도 안보려고 여러가지 방법로 노력해봤지만 돌고돌아 결국 답안지를 보고 풀고 있더라고요 답안지 보면서 푸는건 제 잘못이 맞지만 도저히 선생님한테기서 물어볼 자신이 없어요.. 그리고 부모님에게도 학원을 바꿔보거나 과외는 어떻냐 물어보았지만 맨날 제가 알아서 하라고 하셔서 끊겠다고 끊고싶다고 말씀드렸는데 그때마다 수학 끊으면 어떻게 할거냐고 그럼 점수 더 안나온다고 니 과외할돈 있냐고 이런식으로 말씀하시는데 이럴때마다 니가 집중을 잘못하고 니가 노력을 안해서 그런거다 그러니까 공부를 못하지 이런식으로 돌려버리십니다 진짜 멘탈 관리도 힘들고 성적도 안올라서 스트레스 받는데 이런말까지 들으니 너무 못버티겠어서 글을 남겨 보았어요.. 이런 상황에선 제가 뭘해야할까요..? 중3수학 독학하는건 많이 어려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중학교 3학년 수학이 고등학교 1학년 수학과 내용이 거의 대체로 유사하니 일단 놓을생각은 절대하시지 마시고요 모르시면 꼭 질문하시는게 좋습니다 현재중3여학생인데 독학하면 꼭 뭔가 기초적인건 잡혀있어도 뭔가 빠져서 공부하게되다보니까 모르면 꼭 주변에서 수학 잘하는사람에게 질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어떤 부분이 이해가 안된다면 꼭 선생님께 가서 이 부분이 이해가 안된다고 다시 설명해달라고 요청을 하세요 그전학년이나 초등학교때 빠진것일수도 있으니 그전에 배웠던 부분에서 빠진 부분을 꼭 채우고 가시면 다시 회복이 가능하실거예요 저 또한 초딩때나 중1때 빠졌던부분을 다시 설명해달라고 부탁해서 실력을 회복했습니다 그러니 사연자님도 그전에 내가 잘 이해하지못하고 넘어간 부분이 뭔지 생각해보시고 그부분을 다시 한번하시면 좋겠습니다

  • 중3수학부터 조금 어려워집니다. 하지만 기본기를 잘 잡아놓으면 수1으로 들어가는데 있어서 수월하게 기본개념을 잡을 수 있어 중3수학은 매우 중요합니다. 독학이 어려울 것 같은데 ebs나 유튜브 무료강의들을 활용해서 해보시고 안되면 학원 및 인강, 과외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