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중3수학 놓는게 맞는걸까요? 혼자서 독학할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지금 중3인데 수학 놓을까합니다 지금 다닌 수학학원도 거의6~7년 넘게 다녔지만 성적도 오르지 않아 끊을려고 했는데 그럴때마다 이번 중간,기말만 치고 끊어야지 하면서 지금까지 질질 끌고 온것 같아요 학원에서 문제집 풀때도 선생님이 모르면 질문하라고 했는데 선생님에게 질문하러 가는것도 꺼려지고 제가 학원을 왜 다녀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학원 갈때마다 괴로워요 학교에서도 수학수업을 할때마다 선생님이 무슨 말을 하시는지도 모르겠고 이해가 안가요.. 문제도 잘안풀릴때마다 답안지를 찾아보면서 풀고 속이면서 푸는데 저도 안보려고 여러가지 방법로 노력해봤지만 돌고돌아 결국 답안지를 보고 풀고 있더라고요 답안지 보면서 푸는건 제 잘못이 맞지만 도저히 선생님한테기서 물어볼 자신이 없어요.. 그리고 부모님에게도 학원을 바꿔보거나 과외는 어떻냐 물어보았지만 맨날 제가 알아서 하라고 하셔서 끊겠다고 끊고싶다고 말씀드렸는데 그때마다 수학 끊으면 어떻게 할거냐고 그럼 점수 더 안나온다고 니 과외할돈 있냐고 이런식으로 말씀하시는데 이럴때마다 니가 집중을 잘못하고 니가 노력을 안해서 그런거다 그러니까 공부를 못하지 이런식으로 돌려버리십니다 진짜 멘탈 관리도 힘들고 성적도 안올라서 스트레스 받는데 이런말까지 들으니 너무 못버티겠어서 글을 남겨 보았어요.. 이런 상황에선 제가 뭘해야할까요..? 중3수학 독학하는건 많이 어려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