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순수한낙타174
순수한낙타17423.06.21
채소를 어떤 방법으로 섭취해야 가장 좋은지 궁금합니다.
채소를 보통 볶아 먹거나 즙을 내서 마시고 있는데
열을 가하거나 변형이 있으면 영양소가 파괴 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냥 조리하지 않고 먹는 게 제일 좋은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채소에 열을 가한다고해서 무조건 영양소가 파괴되거나 원래보다 성분이 안좋아지는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당근의 경우에는 지용성 성분과 같이 섭취해주면 영양소 섭취에 더 도움이 되기때문에 기름에 볶아먹는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따라서 각 채소의 성질에 따라 조리방법을 다르게해드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채소를 조리하면 일부 영양소가 손실될 수 있지만, 동시에 다른 영양소의 이용이나 소화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생 채소를 섭취하면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지만, 일부 채소는 조리를 통해 소화 가능성과 영양소 이용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 채소와 조리된 채소를 적절히 혼합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다양한 조리 방법과 채소를 선택하여 영양소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채소에 있는 영양소들은 주로 섬유질이나 비타민 등이 있는데
이것들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그냥 드시는것이 제일 영양있게 섭취 하는 방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