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월 사모예드 물을 너무 많이 마시고 배변훈련이 안돼요

반려동물 종류

강아지

품종

사모예드

성별

암컷

나이 (개월)

2개월

몸무게 (kg)

1.4

중성화 수술

없음

2개월 사모예드를 입양한지 4일차입니다

물을 엄청 자주 마시고 쉬도 자주하는데

연노랑에서 맑은색이구요 하루에 30번은 족히 하는거같아요 괜찮은가요? 설사는없습니다

그래서 쉬를 자주하는네 배편패드에 잘 하다가도 바닥이나 러그에 계속하는데 간식으로 훈련이 잘 안되네요 ㅠㅠ

아직 어려서그런걸까요? 훈련은 어느 시기부터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주찬 수의사입니다.

    대형견이다 보니 물을 너무 많이 마실 수도 있기는 하지만 선천적으로 요붕증 같은 질병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병원에 가셔서 요검사와 요 비중 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

    사모예드면 추운지방에 사는 유전자의 견종이죠. 

    4계절을 사는 성인 사람도 여름이면 덥고 힘든데 두꺼운 털옷으로 겨울을 나기 위해 태어난 강아지에게는 정말 덥고 힘들겁니다. 

    접종하면서 병원에 아이 건강상태 체크 해보시고 수의학적 문제가 없다면 더운날 수분 섭취가 느는건 당연합니다. 

    2개월이면 정말 아가입니다. 

    배변 못 가리는게 당연하구요.  그 시기 엄마와 동배들과 살며 그런 기본 훈련과 예절을 배우는데 떼어내어 데려왔으니 아이가 적응하고 배울 수 있도록 차근차근 알려주셔야하는 시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