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엉뚱한물수리196
담석에 돌이있을때 견과음료 먹어도되나요?
담석에 돌이 아주작게 있다고하고 수술까진 아니고
물을 많이 먹으라해요.우유나 칼슘들어 있는것은
자제하라해요.
아몬드 브리즈라고 아몬드를 갈아서 만든 음료인데
먹어도 되는지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담석이 있는 경우에는 특정 음식과 음료가 담석의 증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몬드 브리즈와 같은 아몬드 음료는 일반적으로 칼슘 함량이 낮고, 우유와 같은 고칼슘 음료보다는 담석에 덜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아몬드 음료에도 소량의 칼슘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개인의 상태와 담석의 크기,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몬드 음료는 우유보다 칼슘 함량이 적고, 담석에 부담을 덜 줄 수 있으며 다음 사항을 고려해 보세요.
1. 의사의 조언: 자신의 상태에 맞는 식이 조절은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물 섭취: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은 담석 예방과 관리를 위한 중요한 방법입니다.
3. 음식 조절: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이나 음료는 자제하고, 대신 적당한 음료를 선택하세요.
따라서, 아몬드 브리즈 같은 음료는 일반적으로 담석이 있는 경우에도 적당히 섭취할 수 있지만, 자신의 상태를 고려해 주의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