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강원도의빠워
다이어트를 위해 저탄고지 식단을 유지하는 경우 노화가 빨리 올수 있다는데 사실인가요?
다이어트를 위해 저탄고지 식단을 유지하는 경우 노화가 빨리 올수 있다는데 사실인가요? 다이어트를 위해 최대한 탄수화물을 안먹고 지방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하는데요 뉴스기사를 보니깐 노화가 빨리 올수 있다던데 사실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저탄고지 식단(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이 노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결과는 아직 명확하지 않으나 일부 연구는 다음과 같은 점을 제시합니다.
1. 영양 균형: 저탄고지 식단을 장기간 유지하면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가 부족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세포 손상이 증가하고 노화가 촉진될 수 있습니다.
2. 염증과 심혈관 건강: 일부 연구에서는 고지방 식단이 염증을 증가시키고 심혈관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하였으나, 모든 연구에서 일관된 결과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3. 개인차: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이 요구에 따라 저탄고지 식단이 적합할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다양한 식품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탄고지 식단이 노화를 직접적으로 촉진한다고 확실히 증명된 것은 아니지만, 영양소의 균형을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하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