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월 아기 대중겨통 이덩시ㅜ아기띠하고 탈.수 있나여??

카시트에.반드시.태워야ㅜ하는지.문의드맂니다.. 20분 가리인데 사정상 택시 로 아기띠 하거 이졷하랴고하는데 70틸 아기 안졸을까여??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천지연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2개월 아기를 아기띠에 데리고 가는 것은

    아기의 허리와 목에 무리를 주어 아기의 신체적 부분의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이 크겠습니다.

    아기를 아기띠에 이동하기 보담도

    아기를 겉싸개로 잘 감싸고 아기를 유모차에 태워 택시를 잡은 후, 택시에 유모차를 싣고 아기는 잘 안고

    택시에 타서 이동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택시를 탈 때 카시트 챙겨 나가는 것이 의무이긴 하지만

    엄마가 아기를 잘 안고 있으면 카시트 없이도 택시를 타고 이동 할 수 있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택시 이동 시에도 가능하면 아기띠보다는 신생아용 카시트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갑작스러운 급정거나 사고 시 아기띠로는 아기를 충분히 보호하기 어렵습니다. 70일 아기라면 20분 정도 이동 자체는 큰 무리가 없는 경우가 많지만 자세가 불편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법규정상 택시를 타더라도 카시트 없이 아기띠만 하고 택시를 타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바구니 카시트가 있다면 그걸 뒷자석에 놓고 안전밸트를 걸어 놓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일반 택시보다는 카시트가 장착된 승합택시가 있는지 검색하고 예약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니면 지하철과 유모차 도보로 이동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70일 아기도 아기띠하고 택시이용 가능합니다! 저는 아기안고 병원접종하러 다녔었어요! 100일 전의 아기들은

    특히 많이 자기때문에 이동중에 아기가 잘 순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70일 정도 된 아이라면 아기띠를 하고 20분 정도 차를 타는 게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앉아 있을 때 다리가 많이 벌어지면서 너무 가깝게 붙어서 답답해 한다면 아기띠를 살짝 풀어서 안고 있어도 되기 때문에 충분히 버틸 수 있습니다. 다만 사고 발생 시 아기가 앞에 있기 때문에 크게 다칠 수 있어서 장거리는 추천 드리지 않지만 짧은 거리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2개월 아기는 카시트가 훨씬 안전합니다.

    택시를 타더라도 가능한 영아용 카시트를 사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아기띠 상태로 차량 이용은 급정거 시 사고나 목과 척추 보호가 거의 되지 않아서 권장되지 않습니다.

    거리가 짧더라도 신생아는 흔들림과 자세로 인해 위험 요소가 크므로, 카시트를 이용해주시는 것을 권합니다.